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아

상하기 쉬운 그릭요거트 보관 방법 알아보기

by ξ❂♅✪〒 2022. 8. 11.
반응형

그릭요거트는 유제품이라 상하기가 쉬운데요. 오늘은 꾸덕함 그대로 맛있게 유지할 수 있는 그릭요거트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하기 쉬운 그릭요거트 냉장보관이 최고!

 

그릭요거트는 상하기 쉽기 때문에 상온에 두지 않고 무조건 냉장보관을 해야 하는데요. 그릭데이와 같은 그릭요거트를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은 냉장고에 보관한 뒤, 유통기한 안에만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유통기한이 약간 지났어도 무조건 버리기보다는 소비기한이 지나지 않았다면 먹어도 괜찮다고 하는데요.

 

그릭요거트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요거트를 만들 때 만들어진 좋은 유산균의 수가 감소하기 때문에, 최대한 구매 후 빨리 먹는 게 똑같은 그릭요거트라도 더 유익균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릭요거트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끌게 되면서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직접 만든 그릭요거트의 경우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약 2주 정도는 신선한 상태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 냉동 보관해 아이스크림처럼 먹어도 좋아

 

최근 해외에서는 그릭요거트를 냉동 보관해 '요거트바'로 먹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그릭요거트에 블루베리, 그래놀라 등을 섞어 그릇에 넣고 얼리면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훨씬 건강하고 맛있는 요거트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를 요거트바로 먹기 위해서는 4시간 정도 냉동 보관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요즘같이 더울 때는 그릭요거트에 좋아하는 과일과 견과류를 올려 냉동 보관해 아이스크림처럼 먹으면 건강한 간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릭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올바른 보관방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그릭요거트를 즐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